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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vs 말리부 경쟁, 강판으로 옮겨 붙나? sm6,올 뉴 말리부, 쏘나타 초고장력강판 비율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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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의 쏘나타 강판 vs 포스코의 말리부 강판
최근 쉐보레가 말리부에 적용된 차체 강판 공급처로 포스코를 부각시키면서 양사의 중형차 경쟁이 초고장력 강판 품질로 옮겨 붙고 있다. 한국지엠이 서울 포스코 센터에 신형 말리부를 전시하고 포스코 임직원을 대상으로 판촉 활동에도 나선 것. 하지만 이번 행사의 경우 외형은 쉐보레가 협력사인 포스코와 함께 펼친 말리부 판촉이지만 이면에는 현대제철 강판보다 우수하다는 점을 은근히 부각시키려는 포스코와 이를 통해 쏘나타보다 제품력이 앞선다는 점을 강조하려는 쉐보레의 전략이 자리 잡고 있다, 양사 간 이해관계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 것.
*이하 기사내용은 기사 원문을 참고해주세요 : http://m.media.daum.net/m/media/economic/newsview/20160524083005761
포스코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은 700Mpa VS 현대제철의 600Mpa
다만 말리부의 차체가 100% 포스코제로 쓰인 건 맞지만 초고장력 강판을 100% 사용했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하네요.
강도 780MPA급 이상(80KG의 강도를 견딜 수있는 강판) UHSS강판 차체 비중
SM6 - 18.5%(100KG 이상)
올 뉴 말리부 - 17.4% 이상(80KG 이상)
쏘나타 - 28% (80KG 이상)
출처 :
SM6, 말리부, 쏘나타 차체 초강력강판 비중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145831
[카드뉴스 아잼] '51%→21%' 엿가락 자동차 '초고장력 강판'의 비밀
http://m.kr.ajunews.com/view/20160427131541192
그런데... 아래와 같은 기사도 있었네요... 재밌군요...
'말리부 디젤 공개' 한국GM 사장 LF쏘나타 겨냥 "초고장력 강판…탑승자 안전에 악화"
http://m.etoday.co.kr/view.php?idxno=880214
*회사별 차체 강판 공급처 :
현대기아 : 현대제철 + 일부 포스코
한국GM : 중국 바오산 강철 + 포스코 + 일부 동국제철
르노삼성 : 포스코
쌍용 : 포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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