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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그래프 말리부 소나타 sm6 중형차 3종 비교시승

홧팅~ 2016. 5. 26. 11:54


**모터 그래프 공지**
쏘나타는 1.6 / 2.0 / 2.0t 등이 있지만 이 중 2.0이 가장 낮은 급이고 주력입니다.
SM6는 1.6t / 2.0이 있지만 2.0이 낮은 급이고 주력입니다.
말리부는 1.5t /2.0t만 있고 2.0이 없어서 1.5t가 낮은 급이고 주력입니다.
그래서 일단 이렇게 선정하게 됐습니다. 차차 같은 조건에서 다양한 조합을 비교해 데이터를 쌓아 볼 생각입니다.

타이어는 모두 순정을 끼운 상태로 비교했습니다.
17인치:19인치로 볼 일이 아닙니다. 쏘나타는 16/17/18인치까지만 나오기 때문에 아무리 비싼걸 선택해도 순정으로는 19인치를 끼울 수 없습니다. 최고 등급 모델보다 1인치 낮아 작게나마 차이가 날 것입니다만, 그 부분은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렌터카가 시승차보다 나쁜가.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이 렌터카는 3만킬로 주행한 차인데, 2016년식이고 휘발유차라서 주행거리가 짧은 편입니다. 반면 시승차는 받는 순간부터 저희처럼 가혹하게 타는게 위주라서 짧은 거리에도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경우든 동일한 상태는 없습니다.
타이어 상태는 모두 양호했으며 공기압도 동일하게 맞춘 상태로 테스트 되었습니다.

쏘나타가 코너링과 회피에서 불리한 조건인 만큼 이를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이 마음에 걸리시면 쏘나타는 그저 레퍼런스로만 생각해주셔도 좋겠습니다. 보편적인 차를 기준으로 최근 나온 차가 얼마나 다른가를 보면 좋겠다는 뜻입니다.
**공지 끝**


쉐보레 말리부, 르노삼성 SM6, 현대차 쏘나타. 이 쟁쟁한 중형차 3종을 비교 해봤습니다. 이번은 그 첫번째편입니다.
요즘은 자동차 시장에서도 중형차 세그먼트가 가장 뜨겁다고 하던데요. 워낙 좋은 차들이 나오다보니 어떤 차를 선택 할지 고민도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저희도 궁금해서 3대의 차를 여러가지로 비교해봤습니다.
장애물회피, 슬라럼, 드래그 레이스, 0-100 가속시간, 다이노 휠마력 측정까지... 비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살폈습니다.
한번 직접 살펴보시죠. 


말리부는 터보차,  SM6, 쏘나타는 2.0 자연흡기인데...

현대는 차량을 제공안해줘서 몇만키로탄 렌트카 17인치 휠타이어로 주행성능을 비교했네요..

가장 주력모델이라고 생각하는걸 기준으로 비교했다는데 

3종 차량 모두 1.6터보모델을 출시하고있는데 같은 터보모델끼리 비교하는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드네요.

감안하고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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