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RYTHING

STARCRAFT 스타크래프트 화면비율 FULL SCREEN 꽉찬화면 만들기 본문

TIPS

STARCRAFT 스타크래프트 화면비율 FULL SCREEN 꽉찬화면 만들기

홧팅~ 2016. 4. 11. 18:35


STARCRAFT 스타크래프트 화면비율 FULL SCREEN 꽉찬화면 만들기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면 화면 양옆이 잘리고 중간에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여기저기에 스타 화면 꽉차게 나오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풀스크린으로 나오게 하는법, 스타크래프트 화면이 잘려요.

등등 여러 검색어를 통해 방법을 알게되었으며 함께 포스팅해본다!


아래 방법은 윈도우7, 내 윈도우 8.1에 적용확인하였다. 안타깝게도 윈도우 10에서는 적용이 안된다.

열심히 윈도우 10에서도 스타크래프트 화면이 꽉차게 풀스크린으로 나오는 방법을 찾고 있다.

해외사이트에 나온 여러 방법을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있다 ㅠㅠ


여하튼 윈도우 10이 아닌 윈도우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풀스크린으로 꽉차서 나오니 마우스렉까지 없어진듯한 기분이었다.

(비록 마우스렉이 완벽히 사라지지 않았지만... 나름 괜찮았다...

mca 런쳐를 사용하니 사라지네요~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풀스크린 꽉찬화면 나오게 하는 방법>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창을 연다~ 그리고 regedit 입력~



그리고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GraphicsDrivers\Configuration\  까지 선택하여 들어가

그 하위를 선택하여 00 다시그하위의 00을 누르면 내부에 scaling이라는 값이 4라고 되어있는데 아래와 같이 3으로 바꾼다.


입력이 잘 되었으면 그대로 스타를 실행시켜보고 안된다면 재부팅하고 다시 확인!


어떤 블로그에서는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GraphicsDrivers\Configuration\ 하위의

여러 항목중 제일 위에만 바꾸면 된다고 했는데 저는 안되서 7개의 하위 항목의 scaling을 전부다 4를 3으로 바꿨습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면 다시 4로 바꾸면됩니다~

포스팅에 도움주신 네이버 블로그에도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