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RYTHING

썰전 이재명 시장 최순실 게이트에 최순실 감독, 박근혜 주연, 새누리당 조연! 본문

TV

썰전 이재명 시장 최순실 게이트에 최순실 감독, 박근혜 주연, 새누리당 조연!

홧팅~ 2016. 10. 28. 02:45




방송전부터 이슈가 된 JTBC 썰전은 방송이 끝나기 무섭게 많은 기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 중 이재명 성남시장의 발언이 유독 눈에 띄는데요~


이재명 성남시장은 27일 밤 방송된 JTBC 190회 썰전에서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하야 혹은 탄핵을 해야한다고 강한 어조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야말로 막장 드라마라고 볼 수밖에 없다. 막장 드라마는 대개 재미가 있다.

그런데 이번 사안은 너무 저급해서 아무도 보지 않는 막장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최순실 감독, 박근혜 주연, 거기다 조연이 하나 있다.

새누리당이다. 아무 관계 없는 것처럼 탈당 요구를 하고 비난에 참여하는데 이해하기 어렵다.



'친박들조차 몰랐다던데?'김구라의 질문에는,

만약에 수 년동안 국정운영에 대해 집권여당이 몰랐다면 정치 그만둬야한다.

무책임한 태도가 어디있냐. 몰랐다면 바보고 알고도 했다면 나쁜 사람들이다.



전해 들은 얘기가 '점쟁이에게 의존하는거 아니냐'

사용하는 언어나 사고 양식이 일반 사람들이 아니라 무속인들과 교감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었다.

우주의 기운을 이야기한다든지, 통상적인 언어가 아니지 않나,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

권위를 이미 상실했다. 본인 스스로 내려와야 한다.



권한이나 책임을 양도할 수 없다. 중대한 국가 통치권한을 근본도 알 수 없는 사람한테 맡긴 셈이다. 

국가의 운명을 통째로 최순실에게 맡긴 것이다. 5천만 국민들의 사안이다. 껍질만 있는 거다.

국민들의 운명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나도 크다. 형식적인 권한도 박탈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국민들을 믿고 가야한다. 

국민들의 운명이 걸린 일인데 계산할 것이 아니라 현재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라도 내려놔야 한다.

새누리당은 피해자 코스프레 중단하고 석고대죄해야!


한편 <리얼미터> 여론조사결과 

박근혜 대통령

'탄핵-하야' 찬성 여론은 42.3%로 급증했고

 지지율은 기자회견 다음날인 26일 17.5%로 폭락하였습니다.


민주주의 국가의 통치권한은 국민들에게서 나온다!




아래는 최근 이재명 성남시장의 SNS



<영 이코노미스트 - 최순실 정부와 싸우는 복지도시 성남보도.. 반기문을 역대최악 무능 총장 평가하기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