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RYTHING

비트코인 캐시 빗썸 사태, 실검 1위 급등 비트코인 캐시 BCH? 비트코인 BTC 사태 이해하기 본문

ISSUE

비트코인 캐시 빗썸 사태, 실검 1위 급등 비트코인 캐시 BCH? 비트코인 BTC 사태 이해하기

홧팅~ 2017. 11. 14. 18:44


,


최근 실시간 검색 1위를 달렸던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캐시 BCH란?

 - 암호화폐의 일종, 비트코인 장부를 나누면서 발생한 코인. 비트코인에서 포크되어 생성됨.

2013년부터 비트코인의 이용량이 늘어나면서 거래 수용이 한계에 달하게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 사이즈 증가, 세그윗 등 여러 방법이 제안되었으나 이해관계에 부딪혀 난항을 겪어왔고, 2017년 8월 1일 블록사이즈를 늘린(2~8mb 유동적) 비트코인 캐시(BCH)가 탄생하며 일단락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대표인물?

 - 로저버 : 비트코인 억만장자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Bitcoin.com) CEO 

 - 우지한비트코인 세계최대의 채굴업체 Bitmain사의 CEO


비트코인 캐시 급등과정?

 - 초기에는 비트코인이 비트코인캐시 보다 정통성을 가지고 있다며 지지를 받았고, 이로 인해 가격이 급등하였으나,

비트코인의 아버지라 불리는 "로저 버"가 비트코인 캐시를 지지하면서부터 비트코인캐시의 가격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초반 30%대의 급등이었으나, 이 후 비트코인캐시 지지발언에 대한 우지한의 트윗이 함께 주목받아 비트코인캐시에 자금이몰리기 시작했으며, 이에 더하여 투기적인 자산까지 합류되어 비트코인 캐시는 전례없던 가격인 280만원을 달성하며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한국 빗썸 서버 다운? 투자자 패닉...

 - 비트코인 캐시가 급등을 보이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렸고,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라고 자부하는 빗썸이 서버 다운 되면서 투자자들의 원성이 높아졌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서버 다운 직전인 2017년 11월 12일 오후 4시에는 비트코인 캐시가 사상 최고가인 280만원이었지만 90분 동안의 서버 다운 후, 빗썸이 다시 거래를 시작한 오후 5시 30분 시점에 비트코인 캐시는 125만원으로 가격이 90% 떨어졌습니다. 빗썸의 서버가 90분 동안 다운되면서 비트코인 캐시 매도를 못해 손해를 본 사람 수천명이 집단 소송을 건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 손실은 투자자 본인 책임" - 금융당국 

 - 금융위 관계자는 13일 “정부에서는 가상화폐를 제도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고 가상화폐 투자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투자자 스스로가 인지하고 투자를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며 “가상화폐 거래소가 자율적으로 투자자 보호 방안을 마련하고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서울대 커뮤니티에 올라온

빗썸 비트코인 캐시 사태 분석 글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세요.

이  글을 요약하자면 로저버와 우지한의 주동으로 일어난 사태 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https://coinpan.com/free/13302768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가 화폐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여전히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투기의 수단으로만 쓰이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가상화폐의 기반인 블록체인 기술만큼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말이죠...

 아무쪼록 대기중인 신규 투자자 분들은 신중에 신중을 기하셨으면 좋겠네요~

판단과 책임은 여러분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Comments